송파구, 위례마을 복지박람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위례마을 복지박람회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9.10.2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 위례포레샤인아파트 관리사무소 앞서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23일 오후 2시 위례포레샤인아파트 관리사무소 앞에서 ‘위례마을 복지박람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송파구 위례동과 행복울타리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알리고 이웃과 하나 된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위례마을 복지박람회’는 지난 12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2019 송파복지축제’를 재구성한 동 단위의 ‘미니 복지축제’다.

 구는 교통, 편의시설 등 여전히 개발이 한창인 위례신도시의 주민들이 복지서비스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상담, 체험 등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저소득층 지원, 건강, 금융, 정신건강, 청소년, 지역사회, 장애인, 어르신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위례동에 모인다. 민·관 사회복지기관 등 13개 단체에서 체험, 홍보 부스를 마련한다.

 각 부스는 △위기가구 상담 △혈압·혈당 체크 △채무조정지원 △우울증 등 정신건강 상담 △청소년 성인지 △복지관 운영프로그램 안내 △캘리그라피 전시 △치매 선별 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음악과 춤으로 한바탕 신명나는 노래공연, 이웃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열린극장 등 문화공연과 위례동 행복울타리가 준비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정영철 위례동장은 “‘위례마을 복지박람회’는 주민들에게 직접 다가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알리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도시에 위치한 동의 특성을 반영해 생활에 밀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