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냉각기에도 중견건설사 채용 ‘봇물’
상태바
부동산 냉각기에도 중견건설사 채용 ‘봇물’
  • 성현 기자
  • 승인 2013.01.1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중흥건설·효성 등 상반기 채용 돌입

[매일일보]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도 중견 건설사들이 상반기 사원 채용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13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호반건설, 효성, 중흥건설, 부영, 현대스틸산업 등이 상반기 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또 현대건설 인재개발원은 2013년 하이테크 양성과정 국비 무료 취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호반건설이 상반기 경력 및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력직이 경영기획, 회계, 건축 등이며, 인턴직은 관리, 건축 등이다.

모집분야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1군 대형 건설사 근무 경력자 및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2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중흥건설은 2013년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기계, 전기, 안전 등이다.

응시자격은 신입이 전문대 졸업자 이상(졸업예정자 포함), 관련학과 및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이어야 하며 경력은 공동주택 경력 2년 이상인자로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이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6일까지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스틸산업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직의 경우 모집분야는 기술직(기계, 건축, 토목, 중기), 사무직(상경계열)이다.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2013년 2월 졸업예정자, 관련분야 전공자로 대학 전학년 평점 B학점 이상인 자, 영어성적 우수자(기술직: 토익 720점 이상 또는 토플 IBT 75점 이상, 사무직: 토익 750점 이상 또는 토플 IBT 80점 이상)이어야 하며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2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효성 역시 건설PU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팀)은 토건기술영업, 정비사업, 공공영업, 견적예산, 영남지사, 중부지사 등이며 16일까지 효성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담당업무, 전공/학력, 경력 및 우대사항 등 자세한 모집요강은 채용공고 참조.

부영은 임원,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임원, 기술직(건축, 토목, 환경, 전기, 설비, 안전), 관리직(기획, 영업, 경리, 자재, 홍보, 해외사업, 통계, 금융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GS네오텍은 2013년도 정기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경력사원이 플랜트(플랜트 전기계장), 기전(건축전기), 환경에너지(에너지 효율화사업), IT사업(CDN사업) 등이며 신입사원은 기전(건축전기), IT사업(CDN사업) 등이다.

이밖에 플랜트(기계배관)분야 프로젝트 전문직도 함께 모집한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어학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1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편, 현대건설 인재개발원은 ‘2013년 하이테크 양성과정’ 국비 무료 취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건설공정관리, 건설기계정비(자동차정비), 건축환경설비(플랜트배관), 전기시스템제어(플랜트전기계장), 토목시공(건설시험관리) 등의 1년 과정과 플랜트품질, HSE 등의 6개월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개강은 3월 1일이다. 2월21일까지 온라인에서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밖에 원일종합건설, 극동건설, 종합전기, EG전기, 효진건설, 파슨스브링커호프 등도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