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 저격’ 호텔 애프터눈티 세트 판매 급상승
상태바
‘여심 저격’ 호텔 애프터눈티 세트 판매 급상승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10.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比 최소 10%에서 최대 7배 판매량 증가
가심비·사진 찍고 싶은 비주얼 ‘여심’ 사로잡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발롱드스윗 애프터눈티 with 레페토. 사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발롱드스윗 애프터눈티 with 레페토. 사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호텔 애프터눈티 세트가 가심비와 사진 찍고 싶은 비주얼 등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이 늘고 있다.

21일 업계 자료에 따르면 주요 호텔 애프터눈티 세트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최소 10%에서 최대 7배까지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동에 있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비라운지는 올 가을 발레리나를 모티브로 한 발롱드스윗 애프터눈티 세트를 선봬 판매량이 2배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호텔 라운지에서 가을철 선보이는 애프터눈티 세트는 2017년부터 꾸준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호텔 관계자에 따르면 2018년 약 35%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올해는 판매를 시작한 지 약 한 달 가량 지났지만 이미 작년 2달 동안의 총판매량을 넘어선 상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라운지 & 바는 2017년 국내 특급호텔 최초로 동양식의 디저트를 대나무 도시락에 담아 차와 함께 제공하는 오리엔탈 애프터눈 티세트를 선보였다.

이곳의 애프터눈티 세트 역시 지난 9월부터 10월 15일까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5%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 관계자는 “기온이 빠르게 추워지면서 티를 즐겨 보려는 문화와 화려한 디저트의 인증샷 열풍의 인기도 요인이 된 것 같다”고 원인을 분석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41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바는 작년 9월 대비 이용객이 7배 이상 증가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가을을 맞아 제철 과일과 식재료를 이용한 애프터눈티 세트로 새 단장을 마쳤다.

매 시즌 계절에 어울리는 애프터눈티 세트를 선보이는 파크 하얏트 부산도 가을 시즌 애프터눈티 세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늘었다. 소확행, 가심비 등의 트렌드에 따라 일상에 여유와 행복을 더해 줄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밖에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가을 애프터눈티 세트도 작년 가을 시즌 대비 올해 판매량이 10% 가량 증가했다. 롯데호텔서울의 애프터눈티 판매량도 전년 동기간보다 현재 주중 20%, 주말 3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한 호텔업계 관계자는 “빠르게 기온이 내려가는 날씨 때문에 따뜻한 애프터눈티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면서 “특히 호텔의 경우 가격도 비싸지 않고, 비주얼도 좋아 여성 고객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