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안현호 사장, 글로벌 첫 행보…국제 방산전시회서 수주 총력
상태바
KAI 안현호 사장, 글로벌 첫 행보…국제 방산전시회서 수주 총력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10.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 안현호 사장(왼편)이 에어버스 헬리콥터스 부사장 등과 면담하는 모습. 사진=KAI 제공
KAI 안현호 사장(왼편)이 에어버스 헬리콥터스 부사장 등과 면담하는 모습. 사진=KAI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이 15일부터 나흘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ADEX 2019’에서 글로벌 수주활동을 벌였다고 18일 밝혔다.

안현호 KAI 사장은 국내외 정부 고위인사, 해외업체 CEO 등 주요 고객과의 면담일정을 소화하며 지난 9월 취임 후 첫 글로벌 행보를 펼쳤다.

안 사장은 FA-50 도입을 검토 중인 말레이시아를 필두로 보츠와나,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의 군 관계자들에게 국산 항공기를 소개했다.

미국의 록히드 마틴, 이스라엘의 IAI, 엘비트(Elbit) 등 세계 항공업계 주요 관계자와 만나 시장확대 방안도 협의했다.

특히, 안 사장은 안규백 국방위원장이 주최한 국산헬기 운용확대 세미나에서 해외수출을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정부기관이 국산제품을 우선 구매해야 한다며 정부의 정책 반영을 촉구했다.

한편, KAI는 지난 15일 에어버스 헬리콥터스와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수리온부터 LAH/LCH(소형무장·민수헬기)까지 헬기사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KAI는 수리온 개발부터 양산, 수출 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서 에어버스 헬리콥터스와 협력해왔다.

KAI는 이번 ADEX에서 고객 요구도를 반영한 수출형 수리온 시제기를 공개한 바 있다. 또한, KAI는 스위스의 헬리콥터 전문업체인 콥터그룹(이하 콥터)과 경량헬기 생산·판매에 관한 협력 MOU를 지난 16일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