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BBS 공주지회 ‘2019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 행사
상태바
(사)한국BBS 공주지회 ‘2019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 행사
  • 이기석 기자
  • 승인 2019.10.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2019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행사
26일 제14회 청소년 푸른나래축제 &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매일일보 이기석 기자] 

지난해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행사.제공=BBS 공주지부
지난해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행사.제공=BBS 공주지부

(사)한국BBS 공주지회(소장 오연욱)가 19일 지역의 어르신들을 모셔 ‘2019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행사를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11시부터 열린다.

‘2019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 행사’는 (사)한국BBS 공주지회가 주관하며 (사)희망나눔봉사회(회장 한상돈)가 지역 어르신 300여분을 초청, 짜장면과 탕수육, 다과를 대접하며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을 입구에서부터 자리까지 안내하는 것은 물론 음식접대와 배웅까지 일일이 도맡아 하면서 효를 실천하는 계기가 된다.

한국 BBS 공주지회는 2009년부터 매년 행사을 해왔으며, 올해로 11번째로 어른공경 실천 행사를 하고 있다.

2019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행사
지난해 열린 청소년 푸른나래축제 & 청소년어울림마당.제공=BBS 공주지부

또한, (사)BBS 공주지회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끼와 열정을 뽐내는 ‘제14회 청소년 푸른나래축제 &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오는 26일(토) 공주 신관금강공원에서 개최한다.

‘제14회 청소년 푸른나래 축제‘는 2005년 1회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문화의 주체가 되고 스스로 축제를 만들어 나가면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세터 주관으로 지역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 16개의 동아리와 개인팀이 참여해 댄스, 보컬, 어쿠스틱, 치어리딩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 공주시 청소년들 동아리 교류 및 활성화의 장이 펼쳐진다.

2019 청소년과 어르신의 사랑나눔’행사
지난해 열린 청소년 푸른나래축제 & 청소년어울림마당.제공=BBS 공주지부

또한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연계하여 청소년 동아리들의 체험부스와 함께 프리마켓를 진행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공주시 청소년 축제가 될 예정이다.

오연욱소장은 "이번 행사로 청소년의 어른 공경의 마음이 더욱 커지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와 끼, 열정을 발산할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