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견본주택 개관
상태바
대우건설,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견본주택 개관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10.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첫 푸르지오 단지…전용 84㎡ 551가구 분양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대우건설이 18일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여주시 첫 푸르지오 브랜드인 이 단지는 경기도 여주시 교동 115-9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총 551가구다. 모든 가구는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이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약 900만원 중반대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세종초·세종중이 위치해 있다. 반경 1km 도보권 내에 여주고도 있다.  

2016년에 개통한 경강선 여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서여주 IC를 통해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영동고속도로(여주 IC)도 인근에 위치한다. 경강선(판교~여주선)을 이용하면 여주에서 판교까지 40분대로 오갈 수 있다. 최근 서울 수서~경기 광주간 복선전철의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돼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이마트(여주점)가 차량 3분 거리이며, 여주종합터미널,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도 차량 10분 거리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 황학산과 수목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남한강, 강변유원지, 썬밸리 워터파크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을 적용할 예정이다. 5ZCS 는  푸르지오 단지를 5개의 Zone으로 구분하여 Zone별로 미세먼지의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를 적용했다.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설계가 반영된 히든키친(일부 유상옵션), 침실3-팬트리 통합형(일부 유상옵션) 및 클린존(유상옵션)등 차별화된 평면을 도입할 계획이다.  

단지에는 '도심 속 자연이야기(Nature story Garden)'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조경상품을 적용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가족과 이웃, 자연과 단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세련된 주민 편의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를 선보인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90-8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