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주조, 전년 매출 166억 돌파
상태바
지평주조, 전년 매출 166억 돌파
  • 임유정 기자
  • 승인 2019.10.17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동기比 매출 뛰어 넘어…목표 연 매출 250억 달성 향해 '순항'
지평 생 쌀막걸리와 지평일구이오 제품.사진=지평주조 제공
지평 생 쌀막걸리와 지평일구이오 제품.사진=지평주조 제공

[매일일보 임유정 기자] 전통막걸리 제조 업체 지평주조는 최근 지속적인 매출 성장으로 전년 매출 166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매출 약 110억 원 대비 약 50.9% 성장한 수치로 지난 몇 년간 상승세를 감안할 때 올해 목표 매출액인 250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지평주조는 2017년부터 기존 수도권 중심에서 강원, 부산, 경남, 충청, 전북 등 전국으로 영업망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일반 소비자들의 구매가 용이한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유통 채널을 넓혀왔다. 올해 1월에는 경북과 전남, 제주 지역 판매를 담당할 대리점을 신설함으로써, 자사의 주력 제품 ‘지평 생 쌀 막걸리’를 전국적으로 판매하게 됐다. 또한, 국내 주요 편의점 입점도 완료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지평주조의 첫 제조공법을 살린 막걸리 신제품 ‘지평 일구이오’를 출시했다. ‘지평 일구이오’는 알코올 도수 7도로 1925년 설립 당시 지평막걸리 고유의 묵직한 맛과 발효과정에서 나오는 은은하고 단향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 보다 2도 높아진 도수에도 지평 막걸리만의 부드러운 풍미를 그대로 살려내 깔끔한 목넘김을 구현했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올해 초 완료한 전국 영업망 구축 및 국내 주요 편의점 입점, 신제품 출시, SNS 채널 운영을 통한 젊은 층과 소통 강화 등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면서, “전국구 막걸리로의 도약을 기반으로 지평막걸리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