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요양병원 등 의료기관 화재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평택시, ‘요양병원 등 의료기관 화재예방 교육’ 실시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9.10.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과대광고 등 의료기관 시설관리 준수사항 강조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안전관리자, 원장 등을 대상으로 의료기관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평택보건소는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요양병원, 산후조리원, 입원실이 있는 의원 등 화재취약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안전관리자, 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기관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5일 기온 저하로 난방기구 사용이 많아지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요양병원 및 입원시설 설치 의료기관에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처와 화재 예방을 위해 의료기관 안전 책임자 교육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감염병과 의료법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관 내 화재발생 대비 피난 대책 및 비상대책반 편성 운영 △화재예방 사전 훈련의 중요성 △스프링클러 등 화재 관련 시설정비 △대피통로 유도 테이프 및 안내판 부착 △비상구 계단 미끄럼 방지장치 설치 △화재 장비 인식 표시 등 의료기관 각자의 안전시설을 다시 자체 점검하는 계기로 삼아 환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A형간염 및 감염병 예방과 의료기관내에서의 1회용품 재사용 금지, 허위과대광고 등 의료기관 시설관리 준수사항에 대해 반드시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