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200여개 기업 참가 
상태바
국민은행,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200여개 기업 참가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9.10.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현장 매칭 시스템·찾아가는 정장데이’ 등 운영
허인 행장 "청년에겐 기회를, 기업에겐 미래인재를"
KB국민은행이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구직자들이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박수진 기자
KB국민은행이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구직자들이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박수진 기자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KB국민은행이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2011년부터 시작해 16회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8만9000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27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이날 단 하루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AI취업준비관 △찾아가는 정장데이 △취업컨설팅관 △취업특강 & 채용설명회관 △국방전직교육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아울러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사진촬영 △이미지 컨설팅 △캘리그라피 및 친환경 에코존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됐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도 있다. 또한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총 3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허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성공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부산경제진흥원,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KB금융공익재단 등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