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중심상권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과천시, ‘중심상권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 전길헌 기자
  • 승인 2019.10.1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길헌 기자] 과천시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과천시는 오는 18일 별양동 우물터 일원과 중앙동 상점가 내에 있는 공공주차장(중앙동 40-14)에서 ‘과천 중심상권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 상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 내 소상공인의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과천 지역 내 상인회 4곳(과천상점가, 중앙동상점가, 새서울프라자, 제일쇼핑)이 협력하여 참여한다.

별양동 우물터 일원에서는 새서울프라자, 제일쇼핑의 지역 상점가 물건을 판매하는 부스가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된다. 오후 12시부터는 신나, 여성 듀오 Clay, 미스트롯 김나희 등 가수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특히, 과천 상인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가게를 홍보하는 ‘과천상인 1분 마케팅’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과천 노래자랑’도 열려 행사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벌룬 퍼포먼스와 지역 내 평생학습동아리의 줄동이 악동이 공연도 펼쳐진다.

중앙동 상점가 내 공공주차장 일원에서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지역 내 상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 시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종천 과천시장이 정부과천청사를 방문해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상점과 지역화폐 ‘과천토리’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달라고 요청한바 있다.

또한 지역화폐 마케터들이 관내 기업체에 방문하여 직원들이 지역화폐 구입을 통해 과천지역 내에서 소비생활을 하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