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납세자 권리 강화 위해 ‘납세자보호관’운영
상태바
동두천시, 납세자 권리 강화 위해 ‘납세자보호관’운영
  • 오기춘 기자
  • 승인 2019.10.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납세자 권리 강화를 위하여 납세자 보호관 제도를 운영한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는 납세자 권리 강화를 위하여 납세자 보호관 제도를 운영한다(사진제공=동두천시)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방세 납세자의 고충민원을 해결하고, 권익을 보호하는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동두천시는 지난 해 8월 기획감사담당관에 지방세 납세자보호관을 배치했고, 지난 4월에는 납세자 권리를 구체적으로 선언한 ‘납세자권리헌장’을 제정·고시해 납세자 권익 강화에 힘쓰고 있다.

납세자보호관은 △지방세 관련 고충민원 처리 및 세무 상담 △부당한 세무조사나 체납처분으로 납세자의 권리가 침해돼 권리 보호 요청이 있을 경우 세무부서장에게 시정 요구 △세무조사 기간의 연장 또는 연기 신청의 승인 여부 등 지방세 부과·징수와 관련된 납세자의 권리 보호 업무를 전담해 수행한다.

지방세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누구든지 문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청 기획감사담당관 납세자보호관에게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하여, 납세자보호관 제도가 조기에 정착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