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경기도,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10.1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티 & 유병재 등 최고의 뉴미디어 전문가가 참여’하는 페스티벌
크리에이터‧팬 위한 ‘뉴미디어 토크콘서트’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5일~26일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은 ‘함께하는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도민과 함께 즐기는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는 올 한해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의 일환인 아카데미, 제작지원, 해외진출지원 사업을 통해 총 355여 명의 1인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양질의 뉴미디어 영상콘텐츠를 발굴 육성했으며, 이번 행사는 이틀간 진행되는 행사로 25일에는 뉴미디어 플랫폼과 콘텐츠 전문가가 모여 2020년의 뉴미디어 전망을 논의하고자 한다. 

솔루션 저널리즘 네트워크 CEO이자 뉴욕타임즈 칼럼니스트인 데이빗 본스타인이 기조연설자로 참여하며, 디지털 미디어 전문가인 연세대 김용찬 교수, 미디어오늘 이정환 대표, 대통령 행사 기획자문위원인 탁현민 위원, 한양대 정준희 교수가 참여한다.

이어 구글코리아 김민지 매니저, QQ MUSIC TV 원정(YUAN DING) 대표, MBC 전진수 CP, 샌드박스 네트워크 김범휴 이사 등 뉴미디어 플랫폼과 콘텐츠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미디어의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26일 뉴미디어 토크콘서트 행사에는 이동형 작가가 함께하는 팟캐스트 공개방송을 비롯해 초통령 게임 크리에이터인 도티, 방송인 유병재가 참여한다. 

지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어워즈 대상 수상자인 OTHANKQ(오땡큐) 등 국내 정상급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뉴미디어 컨퍼런스, 뉴미디어 토크콘서트, 경기 크리에이터 어워즈, 크리에이터 방송체험,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경기 크리에이터 어워즈’에서는 2019 경기도1인크리에이터 제작지원작에 대한 사전 심사를 통해 본선진출 3팀을 선정, 이 중 행사 당일 최우수 1~3위에 대한 콘텐츠 피칭을 진행해 현장심사와 시상을 진행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의 자세한 안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1인크리에이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신청 할 경우 이벤트를 통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한경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2020년 뉴미디어 전망을 논의하고 1인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뉴미디어 토크콘서트, 방송현장 체험 등 1인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