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초등 수학 교재 ‘고매쓰’ 저자 강연회 진행
상태바
천재교육, 초등 수학 교재 ‘고매쓰’ 저자 강연회 진행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10.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천재교육이 학원 강사를 대상으로, 사고력을 높여주는 초등 수학 교재 ‘GO!매쓰 (이하 고매쓰)’ 저자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고매쓰’의 기획과 집필을 담당한 김보미 강사가 천재교육의 초등 수학교재 '고매쓰 소개와 활용법 등을 전하며, 사고력 학습에 대한 학원 강사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업 자료를 비롯해 시간과 노력을 더욱 필요로 하는 사고력 수업에 대한 운영 노하우 전달 및 새로운 교재에 대한 다양한 질의가 이어졌다.

출간을 앞둔 ‘고매쓰’는 교과 내용과 사고력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초등생 수학 교재로, 어려운 사고력 학습을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다. 동영상 강의와 커리큘럼으로 사고력 수업에 대한 지도를 받지 않은 강사도 지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매쓰’는 1~6학년까지 한 학기당 3단계 5권의 커리큘럼(전 60권)으로 진행된다. 교과서 개념을 위한 스타트(1권), 교과와 연계된 사고력을 위한 런(3권), 다양한 유형의 사고력 문제를 접할 수 있는 점프(1권)로 구성됐다.

김주민 천재교육 초등개발본부 팀장은 “최근 높아진 사고력 수업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학원 사업자 및 강사분들을 위해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며 “새롭게 출간할 고매쓰와 전문가가 전해주는 사고력 수업에 관한 노하우를 통해 사고력 수업에 대한 걱정을 덜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을 통해 강사들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8월 대전을 시작으로 진행된 ‘GO!매쓰’ 저자 강연회는 수도권과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