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의회, 제256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철원군의회, 제256회 임시회 개회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9.10.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군정질문 등 의사일정, 28일까지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의회(의장 문경훈)는 1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이현종 철원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256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 28일까지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 주요일정으로 금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조례 등 의안심사 특별위원회 구성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한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및 군정질문 답변을 위한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진행했다.

또한 16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군민의 관심이 집중되는 관내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 담당 실과소장으로부터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사업 추진 경과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이어서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군정질문의 건은 집행부 추진사업 등과 관련해 철원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이 출석,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게 되며 28일 5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그동안 심사한 안건을 최종 의결하며 회기를 마무리하게 된다.

이번 회기 중 심사할 안건으로는 ‘철원군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안’ 을 비롯한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4건과 의견청취 1건이며,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강세용 의원(부의장)이 대표발의한 ‘철원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선례 의원이 대표발의한 ‘철원군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한종문 의원이 발의한 ‘철원군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3건이다.

문경훈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방역에 투입된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선제적 살처분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 주길 바라며 올해 쌀 생산량 감소로 쌀값 변동 요인이 있는 만큼 내년도 농정 예산 확보 및 정책 수립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평화지역과의 상생방안 없는 정부의 일방적 국방개혁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히고 다음주(22일 14시, 철원군청 앞)로 예고된 범군민 궐기대회에 모든 군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