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청소년봉사단 고고씽’과 ‘미2사단 장병’ 거리 환경 정화 실시
상태바
동두천, ‘청소년봉사단 고고씽’과 ‘미2사단 장병’ 거리 환경 정화 실시
  • 오기춘 기자
  • 승인 2019.10.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 청소년봉사단 고고씽과 미2사단 장병들이 외국인 관광특구 지역 거리 환경 정화를 실시하였다.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 청소년봉사단 고고씽과 미2사단 장병들이 외국인 관광특구 지역 거리 환경 정화 봉사를 실시하였다. (사진제공=동두천시)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용덕) 청소년자원봉사 동아리 고고씽은 지난 12일 주한미군 2사단 장병들과 함께 거리 환경정화 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청소년 고고씽 봉사단 중 환경정화팀 20명과 주한미군 2사단 장병 15명이 합심하여 보산동 관광특구와 보산역 주변을 돌며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하윤수(신흥고 1학년) 학생은 “미군과 같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말은 잘 안 통했지만 함께해서 매우 뜻깊은 특별한 봉사였다. 앞으로도 한,미간 우정도 나누고,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주한미군 2사단은 자원봉사 센터에서 ‘좋은 이웃 만들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무료 영어교실인 한미 영어마을,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담구기와 연탄배달, 거리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에 협력하고 있으며, 양국가간 자원봉사 활성화와 한,미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