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SK매직 고객만족도 1위
상태바
웅진코웨이,SK매직 고객만족도 1위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10.1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SI 조사서 웅진코웨이‧SK매직 등 각 부문서 1위 차지
코웨이 코디(왼쪽)과 SK매직 ‘터치온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사진=각 사 제공
코웨이 코디(왼쪽)과 SK매직 ‘터치온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사진=각 사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웅진코웨이와 SK매직이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하며, 생활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코웨이와 SK매직은 KCSI서 각각 가정용정수기‧전기레인지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한 바 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작년보다 종합만족도가 0.3점 상승한 83.2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 조사 내용 중 ‘정수 된 물 맛’ 부분에서 92.4점을 획득해 물 맛 좋은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물 맛 외에 코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와 제품 혁신성도 호평을 받았다. 코웨이는 올해 3월 정수기 점검 서비스의 전문성 및 위생성 강화를 목적으로 살균 서비스가 포함된 ‘코디 서비스 키트’를 도입했다. 해당 키트는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가 정수기 서비스를 진행할 때 사용하는 전문 도구다. 

SK매직의 경우 전기레인지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33년 주방가전 노하우가 담긴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기레인지 시장을 선도한 점이 수상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SK매직은 지난해부터 고객중심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렌털 서비스 브랜드인 ‘안심OK’를 시행했다. 고객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매직케어(MC)의 CS 및 제품 관리 교육을 강화하는 등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