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 창작뮤지컬 '팬레터' 캐릭터 컷 20종 SNS 선공개
상태바
스테디셀러 창작뮤지컬 '팬레터' 캐릭터 컷 20종 SNS 선공개
  • 강미화 PD
  • 승인 2019.10.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
뮤지컬 '팬레터' 메인 포스터. 사진=라이브(주).
뮤지컬 '팬레터' 메인 포스터. 사진=라이브(주).

스테디셀러 창작 뮤지컬 '팬레터'가 SNS를 통하여 캐릭터 컷 20종을 공개해 관객들에게 본격적인 2019 '팬레터앓이'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캐릭터 컷에는 1930년대 경성시대 문인들의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배우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캐릭터 촬영을 위하여 이른 새벽부터 제작된 명일일보 신문사 세트 앞에서 실제 공연 의상을 입고 나선 20인의 배우들은 긴 시간 강행하는 촬영에도 불구하고, 컷 사인 종료와 함께 꼼꼼하게 모니터링 하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태도로 촬영에 임했다. 또한 밝은 에너지로 촬영 내내 스태프들을 배려하며 긍정적인 기운을 선사했다는 후문.

당대 최고의 천재 소설가 '김해진' 역을 연기하는 김재범, 김종구, 김경수, 이규형은 공개된 사진 속 각자 다른 곳을 응시하며 누군가를 떠올리는 모습을 표현했다. 섬세하고 여린 감정과 동시에 어딘가 느껴지는 아련함과 처연함은 그저 사랑에 빠진 한 남자 '김해진'을 모습을 그리게 한다. 이미 믿고 보는 배우로 정평이 난 네 명의 배우들은 탄탄히 쌓아 온 관록의 연기로 4인 4색의 ‘김해진’을 완성시킬 예정이다.

뮤지컬 '팬레터' 캐릭터 포스터. 사진=라이브(주).
뮤지컬 '팬레터' 캐릭터 포스터. 사진=라이브(주).

이어서 공개된 사진 속 이용규, 백형훈, 문성일, 윤소호는 편지와 책을 꼭 곁에 두고, 반짝이는 눈으로 문학에 대한 가득 찬 애정을 드러냈다. 행복한 미소와 설렘이 느껴지는 이들의 표정은 시와 소설에 푹 빠져 있는 작가지망생 '정세훈'과 100% 싱크로율을 선보이며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냈다는 평으로 기대를 모은다.

비밀에 싸인 천재 여류작가 '히카루' 역의 소정화, 김히어라, 김수연은 극중 등장하는 세가지 의상을 번갈아 촬영하며 의상마다 다른 분위기를 표현해내 신비스러운 캐릭터 '히카루'로 분했다. 행복해하는 모습과 서글픈 미소를 짓는 아련한 눈망울, 비밀을 숨기고 있는 듯한 묘한 표정까지 100% 표현해내며 현장의 분위기를 끌어올린 세 배우는 신비하고 매혹적인 자태로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2년만에 문학적 감성을 더욱 배가시켜 돌아온 '칠인회' 멤버들 역시 따스하면서도 몽환적인 색감의 캐릭터 컷을 공개하며 9인 9색의 매력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끈다. 마치 그 시절 경성시대의 문인들이 명일일보에 모여 실제 각자의 일을 하는 듯한 모습의 9명의 배우들은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현장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한층 더 깊어진 캐릭터 분석으로 촬영 내내 각자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끊임없이 서로 토론하며 캐릭터에 강한 설득력을 더하는 이들의 모습은 실제 공연 속 장면인 '넘버 세븐' 방불케 해 현장 스태프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뮤지컬 '팬레터' 캐릭터 포스터. 사진=라이브(주).
뮤지컬 '팬레터' 캐릭터 포스터. 사진=라이브(주).

천재시인 이상을 모티브로 쓰인 모더니스트 '이윤' 역의 박정표, 정민, 김지휘는 진중한 시선으로 어딘가를 바라보며 "이 순진한 친구, 조심하라구" 라고 나직히 전하는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든다. 또한 명일일보의 학예부장이자 칠인회 창단 멤버인 '이태준' 역의 양승리와 임별은 나비넥타이와 금테 안경을 쓴 모던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웃음을 머금은 양승리와 대비되는 경직된 모습의 임별은 같은 역을 어떤 다른 매력으로 표현해낼지 관객들의 기대를 자아낸다. 

이윤의 절친한 친구인 시인 '김수남'역의 이승현과 장민수는 교정을 보는 듯 작업에 열중해 있는 모습과 함께 미소를 띤 채 여유 있는 자태를 보였다. 모더니즘의 대표주자로 앞장선 김기림 시인을 모티브로 한 '김수남'이 '팬레터' 속에서 어떤 문학적 감성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마지막으로 ‘김환태’ 역의 권동호, 안창용은 다소 냉철한 표정 연기로 ‘김해진’을 아끼는 엘리트 평론가의 모습을 드러냈다. 극의 중심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호소력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극대화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뮤지컬 '팬레터'는 1930년대 자유를 억압하던 일제강점기 시절 문인들의 예술과 사랑에 역사적 사실과 상상을 더해 만들어진 모던 팩션(Faction) 뮤지컬로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시즌1)에 선정으로 개발된 이후, 2016년도 초연부터 탄탄한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입증하며 웰메이드 창작뮤지컬로 인정받았다.

실존 인물인 이상과 김유정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와 순수문학단체 구인회를 모델로 한 문학을 사랑하고 열망했던 경성시대 문인들의 모임 '칠인회'를 등장시켜 모던했던 당대 시대 분위기와 예술적 감성을 완벽히 표현해내었다는 평을 받은 뮤지컬 '팬레터'는 초연부터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환상적인 선율의 음악으로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초연과 재연, 이번 2019년 삼연에까지 매진신화를 달성하며 명실상부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을 입증한 뮤지컬 '팬레터'는 2년이란 시간을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최고의 공연을 선보일 것을 예고하고 있다.

올 겨울 다시 한번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팬레터 앓이'를 몰고 올 뮤지컬 '팬레터'는 오는 10월22일 2차 티켓오픈을 앞두고 있다. '김해진' 역으로 김재범, 김종구, 김경수, 이규형이. '정세훈' 역에 이용규, 백형훈, 문성일, 윤소호가. '히카루' 역에 소정화, 김히어라, 김수연이 이름을 올려 막강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팬레터'는 오는 11월 7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