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 동작 인식 기반 인공지능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 출시
상태바
카카오 VX, 동작 인식 기반 인공지능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 출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10.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VX, 동작인식 기반 인공지능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 사진= 카카오 VX.
카카오 VX, 동작인식 기반 인공지능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 사진= 카카오 VX.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카카오 VX가 15일,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한 동작 인식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 by Kakao VX(이하 스마트홈트)를 론칭했다.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이다. 이 서비스는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실시간 관절 움직임을 추출하고, 정교한 분석 후 올바른 운동 자세를 추천한다.

먼저 운동이 시작되면 이용자의 운동 자세를 전문 트레이너의 자세와 비교하면서 디테일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 관절 추출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와 동작이 일치하면 녹색으로 불일치하면 빨간색으로 시각적 표시가 돼 정확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스마트홈트는 개인 퍼스널 트레이닝(PT)의 기능을 더해 바디라인 만들기, 근육 만들기 등 운동 전문가가 구성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이용자 스케줄에 맞춰 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외에도 플래너 메뉴에서 운동 시작일과 주간 운동 요일을 정할 수 있으며, 운동 기록이 쌓이면 일간, 주간, 월별 운동 시간과 횟수, 칼로리 등 다양한 데이터 확인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