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KCSI 면세점 부문 7년 연속 1위
상태바
신라면세점, KCSI 면세점 부문 7년 연속 1위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10.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서울점. 사진= 신라면세점.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신라면세점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면세점 서비스 평가에서 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으며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엄격하게 측정한 지표다.

신라면세점은 외국인 고객을 위해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주요 국가별 고객서비스 전담 인력을 현지에서 운영 중이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평가 또한 내국인과 중국인 고객을 이원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면세점 쇼핑을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면세점 서비스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밖에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은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추진을 선포하며,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아시아 3대 공항에서 면세점을 동시에 운영하는 글로벌 면세점 사업자로서 다양한 국적의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