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찾아가는 긴급복지 집중상담’ 실시
상태바
인천 서구, ‘찾아가는 긴급복지 집중상담’ 실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10.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찾아가는 긴급복지 집중상담’ 모습
서구, ‘찾아가는 긴급복지 집중상담’ 모습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0일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긴급복지상담을 위해 왕길역사(인천지하철 2호선) 내에서 ‘찾아가는 통합복지 이동상담소’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서구 희망복지지원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및 긴급복지지원제도 안내 후 상담을 원하는 주민들에게 긴급복지 집중상담을 진행했고, 서구보건소(검단건강생활지원센터)와 검단탑병원은 혈압 및 혈당체크, 혈관노화도검사, 골밀도검사 등 기본적인 건강 상담을 지원했다.

‘찾아가는 통합복지 이동상담소’는 사회복지, 보건, 법률, 고용, 정신건강 등 다양한 복지업무 관련 담당자들이 합동으로 이동상담소를 운영해, 수요자 중심의 차별화된 촘촘한 복지행정을 구현하기 위함으로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이상 지하철 역사와 마을 축제장을 찾아다니며 긴급복지지원제도 및 다양한 복지서비스 안내 등 복지 상담을 제공했다.

서구는 현장 밀착형 복지서비스 추진으로 △어려운 주민을 직접 찾아가는 능동적 복지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소외된 구민이 없는 복지 서구 실현,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여 신속한 긴급복지지원 연계를 통한 생활안정 도모,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통한 지역사회 관심도 제고 등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더욱 더 강화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중심의 찾아가는 복지행정으로 맞춤형 복지 확대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