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여성건강 캠페인 ‘2019 핑크런’에 동참
상태바
르노삼성자동차, 여성건강 캠페인 ‘2019 핑크런’에 동참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10.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건강 의식 제고 및 조기검진 중요성 알리는 마라톤 참가
르노삼성자동차 사내 여성 활동 조직 ‘W@RSM(우먼@RSM)’이 마라톤 대회에 참여했다. 사진=르노삼성제공
르노삼성자동차 사내 여성 활동 조직 ‘W@RSM(우먼@RSM)’이 마라톤 대회에 참여했다. 사진=르노삼성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된 ‘2019 핑크런 서울대회’ 마라톤에 동참했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이한 핑크런 마라톤 대회는 여성 유방건강에 대한 의식 제고와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서울, 부산, 대전, 광주, 대구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는 러닝 축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사내 여성 활동 조직인 ‘W@RSM(우먼@RSM)’이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참여를 독려해 본사와 서울 연구소에서 총 10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했다.

W@RSM을 이끌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 최숙아 재무본부장은 “많은 임직원들이 여성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 제고라는 좋은 취지의 마라톤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성인력들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여성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RSM은 우수 여성인력 채용확대와 체계적 여성인력 양성을 목표로 2011년 1월 출범된 르노삼성자동차 사내 여성 조직으로, 멘토링, 업무 역량 강화, 사회공헌 등 다양한 주제의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