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오는 15일부터 시민의 날 행사 ‘풍성’
상태바
여수시, 오는 15일부터 시민의 날 행사 ‘풍성’
  • 손봉선 기자
  • 승인 2019.10.1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남경기장서 오전 9시부터 기념행사…미스트롯 김소유 축하공연
지난해 열렸던 여수시민의 날 행사 개막식 모습.(사진제공=여수시)
지난해 열렸던 여수시민의 날 행사 개막식 모습.(사진제공=여수시)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전남 여수시가 여수시민의 날을 맞아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선보인다.

시는 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진남경기장과 이순신 광장 등에서 시민의 날 기념행사와 체육행사, 연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념행사는 오는 15일 진남경기장에서 초청인사와 시민 등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기념식,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오전 9시 시립국악단은 축하공연으로 행사 시작을 알리고, 행사장 대형 화면에는 시민 릴레이 축하 영상이 상영된다.

기념식은 선수단 입장과 개회선언, 대회기 게양과 성화 점화, 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 시상 등으로 꾸며진다.

이 자리에서 ㈜영동이앤씨 박정일 대표는 여수시민의 상을, 우리카드 위비 프로배구단 윤봉우 선수와 장유정 영화감독은 자랑스런 여수인을 수상한다.

기념식 후에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고, 미스트롯 김소유가 무대에 올라 행사장을 뜨겁게 달군다.

시는 시민 건강과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체육행사도 마련한다.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종목별 경기장에서 읍면동 선수 6000여 명이 축구, 배구, 탁구 등 15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시민의 날 행사를 더욱 빛내줄 연계행사도 준비돼 있다.

오는 15일 낮 12시 30분 진남체육공원 야외무대에서는 관내 17개 농악팀이 민속놀이한마당을 펼치고, 오는 16일 오전 10시 이순신광장에서는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가 막을 연다.

시 관계자는 “시민 소통과 화합에 무게를 두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여수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