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이노맨' 시리즈 유튜브서 38만뷰 돌파
상태바
SK이노베이션 '이노맨' 시리즈 유튜브서 38만뷰 돌파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10.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유의 '할말 하는 문화' 조직문화 빛 발해
SK이노베이션이 자사 유튜브 컨텐츠 'SK이노맨(Skinno Man)' 시리즈가 조회수 40만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자사 유튜브 컨텐츠 'SK이노맨(Skinno Man)' 시리즈가 조회수 40만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자사 유튜브 컨텐츠 'SK이노맨(Skinno Man)' 시리즈가 조회수 40만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맨 시리즈는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인천석유화학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홍보 조직의 막내 사원 네 명이 회사 곳곳을 누비며 브이로그 영상, 구성원 인터뷰 등 친근하고 편안한 방식으로 회사를 홍보하는 내용이다.

지난 7월 프롤로그 영상으로 첫 선을 보인 SK이노맨은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2019년 하반기 채용, 베트남 맹그로브 식수 봉사활동 등 회사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컨텐츠를 제작해 12일 기준 총 조회수 38만 뷰를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2년차 사원인 홍보 막내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장·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이메일, 화상 회의 등을 통해 영상을 기획하는 등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제작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장들이 직접 동참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지난 9월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을 비롯한 각 사업자회사 CEO들이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영상에 직접 출연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이노맨 시리즈는 대세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한 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에 회사에 대한 정보를 색다른 방법으로 전달해 보자는 고민이 더해져 시작됐고, 이 과정에서 '할말 하는 문화' 등 유연한 기업 문화가 큰 역할을 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