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유치원 교원 업무 전달 연수
상태바
칠곡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유치원 교원 업무 전달 연수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10.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따뜻한 유아교육 실현 위한 교사 역량강화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평가 업무에 대한 전달 연수를 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평가 업무에 대한 전달 연수를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지난 10일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유치원 만들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 교원능력개발평가, 4주기 3년차 유치원 평가 업무에 대한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의 안전교육 강화와 유치원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 위한 유치원 평가, 유치원 교원의 신뢰성 높이고자 하는 유치원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는 입학관리시스템 등 2학기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시했다.

특히 2018학년도부터 원아모집에 도입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입학을 신청하고 선발된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학부모의 불편 해소하고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이러한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계속적인 연수와 홍보가 절실히 필요하다. 처음학교로 연수와 함께 칠곡 관내 공공기관에 협조를 요청하여 처음학교로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였고 리플릿을 제작하여 관내 공·사립유치원에 배부하여 홍보를 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여러 가지 평가 업무가 많이 개선되었으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으로 업무가 많이 경감되었다며 만족했다.

또한 칠곡교육지원청 정철현 과장은 “업무의 원활한 추진과 함께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여 따뜻한 유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