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인도에 ‘BEAT360 델리’ 개관… 현지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기아차, 인도에 ‘BEAT360 델리’ 개관… 현지 시장 공략 박차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10.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가상 주행·MR 기기 등 최첨단 신기술 활용
BEAT360 델리의 서라운드 미디어존에 전시된 기아차 셀토스. 사진=기아차 제공
BEAT360 델리의 서라운드 미디어존에 전시된 기아차 셀토스. 사진=기아차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기아자동차가 인도 델리 인근 구르가온 신도시에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글로벌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360 델리’를 개관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차는 10일(현지시간) 심국현 인도법인장, 아르투르 마틴스 마케팅사업부장, 현지 기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 구르가온의 복합상업시설 ‘DLF 사이버 허브’에 위치한 기아차 브랜드 체험 공간 BEAT360 델리 개관식을 가졌다.

기아차 브랜드 체험관 BEAT360은 기아차 차량 전시 및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상징적인 거점이다.

기아차는 지난 2017년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BEAT360 청담’을 개관했다. 이어 차세대 성장 시장인 인도에서의 주도권 경쟁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거점으로는 처음으로 인도에 BEAT360 델리를 선보이게 됐다.

기아차는 BEAT360 델리 개관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인도 현지 특화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인도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더불어 지난 8월 인도 시장에 출시한 글로벌 소형 SUV 셀토스의 뜨거운 흥행 돌풍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EAT360 델리는 뉴델리 인근의 신도시인 구르가온의 복합상업단지 ‘DLF 사이버 허브’ 내에 약 150평 규모로 위치해 있다.

DLF 사이버 허브는 일평균 방문 인원이 2만5000여명에 이른다. IT, 전자 등 트렌디한 글로벌 리딩 기업이 다양하게 입점해있는 대표적인 첨단 복합상업단지다.

기아차는 현지 트렌드를 선도하는 DLF 사이버 허브에 최첨단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운 BEAT360 델리를 개관하며 하이테크와 첨단 IT에 관심이 많은 인도 고객들에게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BEAT360 델리는 △나만의 차량 옵션 구상 및 3D 가상 주행 체험이 가능한 3D 컨피규레이터존 △혼합현실 신기술로 차량 상세 USP를 소개하는 MR 체험존 △초고해상도 대형 LED 스크린 (11mX2.4m)과 턴테이블에서 기아차 미래 비전 영상을 상영하는 서라운드 미디어존 등으로 구성됐다.

기아차를 처음 접하는 인도 고객을 위해 기본적인 브랜드 소개부터 첨단 디지털 기기를 통해 직접 셀토스를 체험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BEAT360 델리에서는 셀토스의 내외장 칼라, 휠 등 나만의 맞춤형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커스터마이징 체험이 가능하다. 입장 시 개인별로 QR코드 형태의 ID를 발급해 이벤트 참여 기회는 물론 고객 성향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 MR 기기를 활용해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AVM) 등 차량의 주요 기능을 체험할 수 있어 셀토스 구매를 고려하는 현지 고객에게 실질적인 차량 정보를 보다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EAT360 델리에는 셀토스 및 기아차 대표 친환경 차량 쏘울 EV 등 차종이 전시돼 있다. 기아차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러들이 대기하고 있어 적극적인 셀토스 시승 체험 및 구매 상담도 지원한다.

기아차는 BEAT360 델리 내 카페 공간 및 이벤트존에서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보다 많은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 브랜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구르가온의 BEAT360 델리외에도 뭄바이, 벵갈루루 등 인도 주요 지역에 순차적으로 BEAT360 구축을 검토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BEAT360 델리는 인도 고객이 기아차 브랜드 DNA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상상과 영감의 공간“이라며 “BEAT360 델리를 통해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를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