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證, 브라질국채 판매 1조원 돌파
상태바
미래에셋證, 브라질국채 판매 1조원 돌파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3.01.0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미래에셋증권의 브라질 국채 상품 누적 판매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0년 브라질 국채 중개서비스를 개시한 미래에셋증권은 2011년에는 업계최초 월지급식 브라질채권신탁, 2012년에는 브라질 물가연동국채를 연이어 출시하며 지금까지 약 1조 230억원을 판매했다.

미래에셋증권이 선보인 브라질 국채 상품은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 S&P, 무디스로부터 투자적격등급을 받고 있는 브라질 국채에 투자하고 특히, 한국-브라질간 조세협약에 근거하여 브라질 국채에 투자한 외국인은 이자소득 면세조항에 따라서 연10%의 표면금리 이자소득, 채권평가차익, 환차익이 모두 비과세가 되는 절세상품이다.

이종필 상품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저금리와 저성장으로 대표되는 투자환경의 변화로 안정적 노후 자산운용에 대한 투자자의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특히 금융소득 종합과세 기준금액이 2천만원으로 하향되면서 안정적인 비과세 장기투자 상품으로 브라질 국채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2010년 8월 아시아 증권사 최초로 브라질에 종합증권사를 설립하고, 위탁매매업무를 비롯해 종합증권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채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 있는 자산관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국내 투자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