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19년 시민대상 수상자 3명 선정
상태바
과천시, 2019년 시민대상 수상자 3명 선정
  • 전길헌 기자
  • 승인 2019.10.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길헌 기자] 과천시는 ‘2019년 과천시 시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수상자로는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박정옥 씨(65세·여), 문화·교육·체육 부문에 강희석(62세·남), 효행·선행 부문에 김수정 씨(55세·여)가 각각 선정됐다.

과천시는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8월 한 달간 시민을 대상으로 후보자 추천을 받았다. 이후, 민간 위원 12명을 위촉하여 부문별 추천자를 심사한 뒤 최종 대상자를 선정했다.

지역사회발전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된 박정옥 씨는 20여 년간 지역의 홀로 사는 어르신과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을 위해 목욕봉사, 배식봉사, 김장봉사 등을 꾸준히 해왔으며, 지역 내 환경개선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 등에도 솔선수범해온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문화·교육·체육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강희석 씨는 지난 2016년부터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으로 재직해오면서 시민석면감시단 활동과 시민 교육, 생태교란식물 제거에 힘썼다. 또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 교육과 캠페인에도 힘써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효행·선행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김수정 씨는 30여 년 넘게 시부모님을 모시고 살아왔으며, 병중에 있는 시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보살피며 효를 실천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지역 경로당 어르신 나들이 행사, 독거노인 안부 전화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노인공경을 실천했다.

과천시는 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들에 대해 오는 12일 관문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제34회 과천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