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중 “野 인선 비판은 반대 위한 반대”
상태바
윤창중 “野 인선 비판은 반대 위한 반대”
  • 김영욱 기자
  • 승인 2013.01.0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야당 비판은 도발…윤창중 사퇴해야”

[매일일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측은 5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 인사와 관련한 각종 비판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윤창중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삼청동 인수위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일부에서 인수위 구성 등에 대해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고 있는 것은 야당을 국정파트너로 삼아 국민대통합을 이루겠다는 박 당선인의 진심을 왜곡하는 것으로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이같은 발언은 박 당선인의 인수위 인선을 둘러싸고 민주통합당을 비롯한 야당의 공세가 이어지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인선 논란을 조기에 차단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야권을 향해서도 "내부적으로 할 일이 산적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일의 선후를 가려줬으면 한다"고 박 당선인의 인사와 관련한 비판을 자제해 줄 것을 요구했다.

윤 대변인은 "박 당선인은 야당을 국정파트너로 삼아 희망의 새 시대를 함께 열어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며 "박 당선인이 대통령직 인수위 인선 등에 있어서도 국민 대통합 의지를 기본 철학으로 삼아 그 어느 때보다 세심한 고려를 했음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객관적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이날 "반대만을 위한 반대"라며 정면 반박한 것에 대해 "야당에 대한 도발"이라며 재반박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야당이 야당으로서 견제 역할을 하는 것에 대해 인선 배경 설명도 못하는 인수위 대변인이 앞장서서 야당을 비난하는 것은 야당에 대한 도발행위"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민주당은 이미 박 당선인의 활동과 새 정부 출범에 협조하겠다고 밝혔다"며 "문제를 지적하고 잘못을 비판하는 것이 야당의 역할이므로 이 또한 정확하게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박 당선인과 인수위는 밀봉인사로 구성한 보수 편향 아카데미 인수위에 대한 국민의 우려와 비판에 귀 기울이기 바란다"며 "분란을 일삼고 새 정부 출범에 부담을 안기는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윤관석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민주당은 이명박 정권의 실정을 청산할 박 당선인과 인수위의 성공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그러나 인수위 출범이 지나치게 지연된 점과 밀봉ㆍ불통인사, 선대위 회전문 인사를 국민적 관점에서 비판하고 학자 위주로 구성된 인수위의 탁상공론을 우려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극우 강경·국민 편가르기 언행을 일삼았던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은 즉각 자진사퇴로 대통합의 물꼬를 트라"며 "인수위가 제자리를 잡고 윤창중 대변인이 사퇴하는 것이 올바른 선후관계 정립"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인수위는 6일 공식 출범한다.

박 당선인은 이날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인수위원들과 함께 현판식을 열 예정이다.

박선규 당선인 대변인은 5일 인수위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내일 현판식 행사에 박 당선인이 참석, 모든 행사 같이 할 것"이라며 "새 정부의 성공을 위한 기초작업을 튼튼하게 다지는 일에 대해 인수위원들의 의지를 확인, 격려하고 이들에게 잘 해줄 것을 당부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당선인과 인수위원간 상견례 이후에는 김용준 인수위원장이 주재하는 첫 회의와 워크숍이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