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현대건설,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아이들 꿈 이룬다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현대건설,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아이들 꿈 이룬다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10.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 나눔 활동 스타트
기술·문화 교류 해외봉사단 ‘H-CONTECH’ 3년째 해외봉사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를 발족했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를 발족했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은 현대서산농장 연수원에서 교육 장학 전문 사회복지기관인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임직원 멘토 16명, 대학생 멘토 20명, 청소년 멘티 16명이 참여한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를 발족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6년차를 맞은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로 한다. 건설 분야 전문가 현대건설 임직원 멘토와 동 분야 꿈을 키워가고 있는 대학생 멘토,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 멘티가 1:1:1로 전담 팀을 구성해 약 10개월 간의 장기간 멘토링을 하는 봉사단이다. 9월 말부터 10개월 간 진행된다.

현대건설의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의 특성을 반영해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 분야별 전문가인 현대건설 임직원 멘토가 해당 멘티의 희망 분야를 파악하고 진로 설계를 돕는 진로 멘토링과 학업 향상과 자격증 취득에 대해 지도를 하는 학습 멘토링, 희망 직무를 소개하고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직무 간담회, 희망 직업 간접 체험 등 다방면의 멘토링 활동이 장기간에 걸쳐 진행된다.

현대건설은 봉사단을 6년간 지속해오면서 멘토와 멘티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총 100여명의 지원자 중 84%가 학업 향상이 됐고 희망하는 분야의 전문 자격증 취득, 멘토링을 받았던 4명의 멘티가 다시 멘토로 성장, 약 20여명이 희망하는 대학으로 진학 및 공무원 취업 등 실질적인 효과를 본 것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힐스테이트 멘토링 봉사단을 꾸준히 운영해 지역 사회에 재능기부를 펼침으로써 건설과 각 분야 미래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에 지속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개발도상국에서 재능 기부와 문화 교류, 건설 기술 전수까지 이뤄지는 종합적인 활동을 통해 현지 발전까지 도모하는 해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건설의 이니셜인 ‘H’와 건설(Construction)·기술(Technology)의 영어 앞글자를 딴 ‘H-컨텍(H-CONTECH)’ 해외기술 봉사단이 중심이 되고 있다.

올해로 3기(3년차)를 맞은 H-CONTECH 해외기술 봉사단은 국제개발협력단체인 코피온과 함께 현대건설이 진출한 해외 국가에서 봉사를 진행한다. 1기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사룰라 지역에서, 지난해 2기는 베트남 북부 하노이·하이퐁 지역에서 교육 봉사와 환경 개선 봉사 등을 진행했다. 

이번 H-컨텍 3기 해외봉사단은 현대건설 직원 8명과 선발된 34명의 대학생 봉사단원 등이 인도네시아 3개 지역(자바섬 서부 찔레곤, 중부 항구 도시 찌르본, 자카르타 인근 도시 데폭)에 7월 27일부터 8월 11일까지 14박 16일 동안 파견됐다. 

봉사단은 총 500명의 현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과학·미술·위생·체육 등의 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한국 문화 교류 부스를 열고 지역 주민들에게 한국의 전통 음식, 전통놀이와 K-POP 공연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소개했다. 또 낙후된 2개 학교의 시설보수 및 공공시설 미관개선 활동 등도 펼쳤다. 

현대건설의 각 분야 전문 직원들이 동반 파견돼 현지 정부와 국가 기관, 학계 등을 대상으로 회사의 최장점인 우수한 건설 기술 및 친환경 에너지, 환경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현지에 전수했다.

지난해에는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직원들이 베트남 교통운송대(UTC)와 건설전문대(CUWC)에서 현지 교수들과 함께 건설기술 세미나를 열어 우수 기술과 연구 사례를 공유했다. 올해도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I)에서 세미나를 열어 스마트시티와 건설, 그린시티, 4차 산업혁명과 건설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지역 사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CSR 활동에 집중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으로는 크게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기술·문화 교류 해외기술봉사단 ‘H-CONTECH’이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향후에도 현대건설이 진출한 해외 지역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