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 힙한 '풍악돌'의 컴백… 한국인의 '흥' 통했다!
상태바
원어스, 힙한 '풍악돌'의 컴백… 한국인의 '흥' 통했다!
  • 강미화 PD
  • 승인 2019.10.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방송 갈무리.
사진=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방송 갈무리.

원어스(ONEUS)가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치렀다.

원어스는 지난달 30일 세 번째 미니앨범 'FLY WITH US'(플라이 위드 어스)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가자 (LIT)'로 컴백, Mnet '엠카운트다운'를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흥겨운 컴백 무대를 꾸몄다.

컴백 무대에 오른 원어스는 타이틀곡 '가자 (LIT)'를 통해 에너제틱한 군무에 신명 나고 흥겨운 매력을 살린 퍼포먼스로 '무대 천재'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 동양적 매력을 살린 세련된 의상 스타일과 물오른 비주얼, 안정된 라이브 실력 등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특히 원어스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노래에 들어가는 '얼쑤', '늴리리야',  '옹헤야',  '2절 오너라' 등 추임새를 자연스럽게 잘 살려내며 '추임새 맛집'으로 떠올랐다.

여기에 지난 4일 KBS2 '뮤직뱅크'와 6일 SBS '인기가요'에서는 '오늘 달이 좋구나'라는 추임새 부분을 '오늘 강릉 좋구나', '오늘 컴백 좋구나'로 개사하는 센스를 발휘, 신인답지 않은 무대매너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처럼 원어스는 한국적 정서가 담긴 흥과 멋을 살려내며, 마치 힙한 풍악대를 연상시키듯 흥겨운 컴백 무대로 호평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가자 (LIT)'는 트랙힙합을 베이스로 동양적인 색채의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진 곡으로, 밝은 밤 화려하게 펼쳐지는 즐거운 한때를 표현한 노래이다. 한글의 멋을 살려낸 가사에 민요를 더해 흥겨움을 더했으며, 그동안 원어스가 선보인 장르와는 다른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다.

한편, 컴백 첫 주 활동을 마친 원어스는 신곡 '가자 (LIT)'로 음악 방송 및 다양한 콘텐츠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