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의 독도’ 격렬비열도 실시간 영상 송출
상태바
‘서해의 독도’ 격렬비열도 실시간 영상 송출
  • 오범택 기자
  • 승인 2019.10.0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렬비열도 영상은 KBS 9시 뉴스(전국)시작 전 독도 영상과 함께 송출
격렬비열도 항공사진/제공=태안군
격렬비열도 항공사진/제공=태안군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충남 태안군이 대한민국 최서단 영해 기준점인 격렬비열도에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는 전송시스템을 구축해 영유권 수호 의식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7일 군에 따르면 군청 중회의실 및 군청현관에서 가세로 군수와 이완희 케이비에스(KBS) 대전방송총국장, 한준섭 충남도 해양수산국장 등이 모인 가운데 ‘격렬비열도 실시간 영상 개통식’을 가졌다.  

군은 지난 4월 KBS 대전총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북격렬비열도에 시설·기자재·선로 등을 구축하고 지난 9월 시범운영을 거쳐 7일 정식 개통했다.  

‘격렬비열도 실시간 영상’은 KBS 9시 뉴스(전국)시작 전 독도 영상과 함께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군은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격렬비열도를 알리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24시간 내내 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대한민국 최서단 영해기점인 격렬비열도는 서해의 영해 범위를 결정하는 군사·해양자원보호·기상관측상 중요한 지정학적 요충지”라며 “이번 실시간 영상 전송으로 케이비에스(KBS)뉴스, 각종 티브이(TV) 프로그램 등을 통해 격렬비열도의 중요성을 전 국민에게 널리 알려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격렬비열도 실시간 영상은 재난방송 주관방송사인 케이비에스(KBS)를 통해 기상, 황사, 태풍 등 재난방송에도 활용되며, 특히 지난달 태풍 ‘링링’이 서해안을 통과할 때 격렬비열도에 설치된 영상이 케이비에스(KBS) 기상정보와 함께 활용돼 국민들이 태풍 위력을 체감하고 자연재난에 대비하는데 적극 활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