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SNS, 광역지방자치기관 페이스북 분야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강원도 SNS, 광역지방자치기관 페이스북 분야 최우수상 수상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10.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산불 재난상황 실시간 알림 및 여행 독려 캠페인에 대한 높은 평가 받아
강원도 SNS, 광역지방자치기관 페이스북 분야 최우수상 수상 행사 사진(제공=강원도)
강원도 SNS, 광역지방자치기관 페이스북 분야 최우수상 수상 행사 사진(제공=강원도)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소셜아이워드 2019’에서 광역지방자치기관 페이스북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소셜 인터넷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올해 강원도는 올림픽 이후 국민 소통 단결을 도모하고, 올림픽 1주년을 기념하여  올림픽 레거시 콘텐츠를 다수 제작하였으며 이를 통해 약 1000명 이상의 신규 팔로우 수를 확보했다.

특히, 지난 4월  ‘강원산불’ 위기 상황에 SNS가 위기관리 온라인 센터 역할을 하였고, 침체된 강원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시태그를 활용한 ‘#나는강원도로갑니다’ 캠페인을 진행하여 페이스북 등 SNS 내 약 1820건 이상의 자발적인 확산이 이뤄져 관광 수요 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송호필 도 대변인실 뉴미디어팀장은 “앞으로도 강원도의 정책・지역 홍보를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참여형 콘텐츠로 소통을 확대하여 강원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