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태풍 ‘미탁’ 대비 비상체제 돌입
상태바
군산시, 태풍 ‘미탁’ 대비 비상체제 돌입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10.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호 태풍 ‘미탁’이 북상함에 따라 1일 군산시가 피해 최소화를 위한 상황판단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군산시
제18호 태풍 ‘미탁’이 북상함에 따라 1일 군산시가 피해 최소화를 위한 상황판단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군산시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제18호 태풍 ‘미탁’이 북상함에 따라 군산시가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2일 시에 따르면 태풍 미탁은 현재 시속 22km안팎의 속도로 이동 중이며, 제주도 서쪽해상을 지나 3일 새벽쯤에는 전남 해안에 상륙해 2~3일까지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피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윤동욱 부시장 주재로 지난 1일 상황판단회의를 통해 태풍 미탁 대처상황을 사전점검 했다.

시는 태풍의 직간접 영향으로 인한 호우, 강풍, 풍랑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취약지역에 대한 사전점검과 사전통제 등 특단의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상습침수지역에 대한 빗물받이 청소, 급경사지의 산사태와 붕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축대·옹벽 등 안전시설물 점검하는 한편 배수펌프장과 우수저류조 등 배수시설물을 재정비 했다.

해안 도서지역에 40~50m/s의 강한 바람이 예상되는 만큼 피해예방을 위해 연안어선의 대피명령과 소형어선의 인양조치, 양식시설 사전대비 지도를 완료했다.

또 공사장 주변 피해를 줄이기 위해 배수시설과 안전펜스의 고정상태, 고층의 자재 적재 등 위험요소를 재정비하고, 강풍으로 인한 노후가옥 지붕 날림과 타워 크레인 전도 사고, 간판파손 예방을 주문했다.

시 관계자는 “태풍 미탁의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위험요소를 지속 관리할 예정”이라며, “태풍피해 발생 시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매뉴얼에 따라 신속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