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태풍 ‘미탁’ 대비 취약시설 현장점검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태풍 ‘미탁’ 대비 취약시설 현장점검
  • 김성찬 기자
  • 승인 2019.10.02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긴급대책회의 개최 등 "재난사고 예방 철저” 당부
이강덕 포항시장,태풍대비 취약시설 (오어지 물빼기 현장)

[매일일보 김성찬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1일, 제18호 태풍 ‘미탁’의 북상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재해취약지역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날 오전 형산강 공도교 공사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대송면 장동천에 있는 홍계리 버스종점 등 소하천의 공사현장과 오천읍의 진전지와 오어지 등 대형 저수지의 물 빼기 현장 등 재해취약시설을 집중적으로 살피고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이어 오후에도 흥해읍 망천리의 바나나 재배시설 등 농업시설과 신광면 용연지와 용연지 하류의 곡강천 파크골프장 등을 찾아 현장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시민의 안전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2일에도 죽도동, 송도동, 해도동 등 도심 침수예상 지역과 펌프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해안가 물막이 유실 현장과 가두리 양식장, 농어시설, 경제자유구역 공사현장 등 태풍대비 취약시설을 찾아 현장점검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시장은 앞서 30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태풍 이동경로를 확인하는 등 사전 조치사항과 대처 계획을 살피는 한편, △기상특보에 따른 비상근무체계 확립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한 비닐하우스 등 농업시설 점검 △응급복구대비 인력 및 장비확보 △필요 시 침수지역 출입통제 및 차량이동조치 등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이강덕 시장은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로 하천이 범람해 이재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요 저수지 수위조절에 관심을 가지고, 특히 위험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사전점검 및 사전통제를 통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