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LG하우시스, 단재신채호기념관 개보수 지원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LG하우시스, 단재신채호기념관 개보수 지원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9.10.0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구·전시실에 LG하우시스 시스템창호·바닥재·인테리어필름 등 적용
‘단재신채호기념관’ 재개관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하우시스 제공
‘단재신채호기념관’ 재개관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하우시스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단재신채호기념관’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

LG하우시스는 1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에 위치한 ‘단재신채호기념관’에서 유인태 단재신채호기념사업회 상임대표, 이남일 대전지방 보훈청장,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관 재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단재신채호기념관은 신채호 선생의 생애 기록과 사진, 저서, 유품 등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지난 2003년 개관 이후 출입구와 전시실 등이 노후돼 있었다.

이에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 단재신채호기념사업회는 신채호 선생의 애국활동과 관련된 전시물들을 전시관 방문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기념관 개보수를 진행해 기념관을 재개관하게 됐다.

LG하우시스는 이번에 기념관의 출입구와 전시실 등에 LG하우시스의 시스템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을 적용해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으며, 전시내용 보완 및 시설물 개선 공사도 함께 진행해 방문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유 단재신채호기념사업회 상임대표는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의 지원으로 새롭게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신채호 선생의 애국계몽 정신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후세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민 LG하우시스 대표이사는 “LG하우시스의 건축자재 제품으로 다방면에서 민족의식 고취에 힘쓰셨던 신채호 선생의 숭고한 정신이 깃들어있는 기념관 개보수에 기여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금까지 중국 충칭 임시정부청사, 서재필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우당이회영기념관, 안중근의사기념관, 만해기념관, 도산안창호기념관, 심산김창숙기념관, 단재신채호기념관 등 등 총 9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