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같이펀딩Ⅹ배우 유준상 태극기함’ 생방송 판매
상태바
공영쇼핑, ‘같이펀딩Ⅹ배우 유준상 태극기함’ 생방송 판매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9.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공영쇼핑은 30일 밤 11시 45분에 ‘같이펀딩Ⅹ배우 유준상 태극기함’(이하 유준상 태극기함) 판매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영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방송 전 사전구입도 가능하다.

‘유준상 태극기함’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실현하는, MBC 예능 프로그램 ‘같이펀딩’의 첫 번째 프로젝트 상품이다.

배우 유준상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태극기가 ‘모두의 마음에 펄럭이길 바라는 마음’에서 태극기 보관함을 선택했다.

디자인은 지난 평창올림픽에서 한글을 모티브로 한 메달을 제작해 호평을 받은 이석우 디자이너가 담당했다. ‘장롱 속 태극기 보관함’이 아닌 항상 보이는 곳에 전시가 가능한 우수한 디자인과 거치대 기능도 겸한 실용성이 특징이다. 이미 8월 18일 이후 3차에 걸친 펀딩으로 약 3만 개가 판매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공영쇼핑도 태극기를 활용한 애국정신 알리기에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해 광복 73주년을 맞아 백범 김구 선생의 서명이 들어간 태극기를, 올 3월에는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데니 태극기’를 한정 제작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 바 있다. 또한, 지난 달에는 광복절을 맞아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인 ‘러브K’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홈쇼핑을 통한 태극기함 판매라는 이색적인 소재보다 국민들에게 태극기가 더 가까이 다가가길 바라는 의미에 주목해 달라”며 “단순 판매 방송이 아닌,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태극기함 방송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