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구미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성료"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9.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구미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27회 구미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소방서(서장 김재훈)는 지난 26일 선산뒷골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구미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의 전문능력 향상과 화합을 위한 제27회 구미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관내 25개 의용소방대의 소방기술경연을 통해 현장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김상철 구미 부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의 내빈과 각 시·군 연합의용소방대장,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소방가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기술경연대회 주요 내용은 ▲소방호스 끌기 ▲짐볼 옮기기 ▲풍선넘기기 등으로 원평남·여의용소방대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김용인 구미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가을철 좋은 날씨에 이렇게 기술 경연대회를 하며 단 한 건의 부상자 없이 안전하게 대회를 마쳐 감사하다.”며 “불철주야 고생하는 소방공무원과 함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훈 구미소방서장은 “화재뿐만 아니라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보급 등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준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다.”며 “앞으로도 관에서는 구미소방서가, 민에서는 의용소방대원이 상호협력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구미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