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적폐청산 죽음 내몰면서 문 대통령은 ‘인권’ 말한 적 없었다”
상태바
유승민 “적폐청산 죽음 내몰면서 문 대통령은 ‘인권’ 말한 적 없었다”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09.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수사와 관련해 검찰에 경고 메시지를 낸 데 대해 “가증스럽게 인권을 들먹이며 끝까지 국민을 속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문 대통령의 메시지가 나온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오늘 문 대통령은 ‘검찰개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을 검찰은 성찰하라...인권을 존중하는 절제된 검찰권 행사가 중요하다’고 했다”며 “(이는) 시퍼렇게 살아있는 대통령의 권력이 노골적으로 검찰을 협박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조국은 압수수색 검사에게 전화해서 부인의 인권을 걱정하면서 검찰을 협박했다. 이제는 대통령이 나서서 조국의 인권을 걱정하며 검찰을 협박하고 있다”며 “정의·공정·평등으로 국민을 속이더니, 이제는 가증스럽게 인권을 들먹이며 끝까지 국민을 속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로지 조국만의, 조국만을 위한 나라가 돼가고 있는 이 기막힌 꼴에 귀 닫고 눈감으면서 외려 검찰을 겁박한 대통령의 행위야말로 국정농단이고 적폐 아니냐”고 했다. 또 “우리 편은 아무리 나쁜 짓을 해도 무조건 옳다는 패거리 정치일 뿐”이라고도 했다.

특히 유 의원은 “지난 2년 반 동안 적폐청산이라는 완장을 차고 정치보복을 하면서 수많은 사람을 감옥에 가두고 죽음으로 내몰았을 때, 대통령의 저 입에서는 단 한 번도 인권이니 절제된 검찰권 행사라는 말이 나온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이 인권 운운하며 검찰 수사 행태를 비판했지만 실상은 ‘선택적 정의’(선택적으로 정의를 외치는 행위)에 불과하다는 신랄한 비판이다.

한편 유 의원은 검찰을 향해서는 “대통령의 협박에 꼬리를 내리고 문재인 정권의 사냥개가 될 것인지, 아니면 대통령까지 검찰을 협박하는 이때, 살아있는 권력을 추상같이 법대로 처단함으로써 정의를 바로 세우고 진정한 검찰개혁을 할 것인지 검찰은 이제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법 앞에 문재인도 조국도 평등함을 증명하라. 용기를 가져라. 국민이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