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원남초 1학년, 교통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구미원남초 1학년, 교통안전교육 실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9.27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교통안전수칙은 나부터!
구미원남초등학교에서는 지난 24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전 10시 40분부터 2시간에 걸쳐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구미원남초등학교에서는 지난 24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전 10시 40분부터 2시간에 걸쳐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원남초등학교(교장 지복숙)는 지난 24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전 10시 40분부터 2시간에 걸쳐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교통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일선 초등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다양하고 실질적인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통안전지식 및 기본 수칙 등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10시 40분부터 1학년 학생들을 두 타임으로 나누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파견된 강사 2명이 교육을 진행했다.

빔 프로젝터를 이용한 슬라이드 자료와 교통안전 노래로 1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교통안전수칙에 대해 전달한 뒤 학급 순서대로 학생 한 명씩 앞으로 나와 모형 횡단보도에서 좌우를 살피면서 손을 들고 바르게 건너가는 법을 실습했다.

이번 교육이 끝난 뒤 “실제로 연습해보니까 더 잘 지킬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내는 학생이 많았으며 같이 참여했던 1학년 담임선생 또한 교실수업에서 벗어나 좀 더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교통안전교육이 이루어져 만족스럽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