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이야기와 함께 듣는 환상의 클래식 연다
상태바
동대문구, 이야기와 함께 듣는 환상의 클래식 연다
  • 송미연 기자
  • 승인 2019.09.2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 구청 다목적 강당서 ‘와글와글 콘서트’ 개최…선착순 600명 모집
다양한 클래식 및 겨울왕국 등 영화 OST 공연…출연자가 곡에 대해 설명
동대문구가 다음달 5일 오후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다음달 5일 오후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 어린이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어린이 음악회-와글와글 콘서트’를 마련했다.

구는 다음 달 5일 오후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열린다.

1부는 ‘클래식과 함께 노래해요’라는 부제로 꾸며진다. 성악가들이 출연해 △동물의 사육제 제13번 ‘백조’(생상스 곡)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비제 곡) △오페라 ‘호프만 이야기’ 중 ‘인형의 노래’(오펜바흐 곡)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중 ‘Let it go’ 등 다양한 클래식과 영화 OST를 환상적인 목소리로 들려준다.

2부에서는 ‘악기와 함께해요’를 부제로, 클래식을 악기로 연주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전문 연주가들이 △오페라 ‘마술피리’ 중 ‘파파게노 파파게나의 이중창’(모차르트 곡) △헝가리 무곡 5번(브람스 곡)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차이콥스키 곡) 등을 연주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1부와 2부 모두 출연자들이 곡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곡에 대한 관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어서 클래식이 낯선 관객들도 조금 더 편안히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구는 콘서트를 관람할 주민 6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만 3세 이상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 구민참여>온라인 접수)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노인청소년과(02-2127-4245)에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번 콘서트가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클래식에 대한 이해를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원 노인청소년과장은 “이번 콘서트에서 아름다운 선율의 클래식 감상하시며 가을날의 여유를 즐기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