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부친 사학과 웅동학원 비교 자체가 명예훼손"
상태바
나경원 "부친 사학과 웅동학원 비교 자체가 명예훼손"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9.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아들과 조국 딸도 비교말라"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5일 부친이 이사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법인 홍신학원 논란에 대해 조국 법무부장관 가족의 사학인 웅동학원 의혹과 비교해 "제 부친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은 수사 한 번 받아본 적 없다. 웅동학원과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명예훼손"이라며 강력 반박했다. 마찬가지로 아들을 둘러싼 논문 1저자 논란에 대해서도 조 장관 딸 관련 의혹과 비교해 적극 반박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홍신학원에 대해 여권이 의혹을 제기한 것을 두고 "제 부친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은 수사 한 번 받아본 적 없다"며 "투명하게 운영해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홍신학원은 제1야당 원내대표와의 관련성 하나로 표적이 됐다"며 "교사채용 비리 의혹, 덩어리 채권 채무 관계 등 각종 혐의를 받는 웅동학원과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수많은 훌륭한 사학에 대한 집단적 명예훼손"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한 조 장관 딸 논문 의혹에 이어 제기된 아들 의혹에 대해서도 "자신의 아들과 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사례를 비교하지 말라. 조국 딸은 논문 참여 과정과 저자 등재부터 특혜와 반칙, 범법 혐의를 받고 있다. 고등학생이 쓸 수 없는 박사급 논문이라 더 심각하다"며 "하지만 제 아들은 고등학생이 충분히 소화 가능한 범위의 연구로 논문이 아닌 한 페이지의 포스터를 작성해 출품해 고등학생 경진대회에서 입상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이어 "이 연구 외에도 성실히 공부해 뛰어난 성적을 받아 본인 노력과 성과로 대학에 진학했다.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는 범위의 성과를 어떻게 반칙에 기댄 가짜에 견줘 매도할 수 있나"라며 "결국 조국 딸 문제의 본질을 흐리려는 물타기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단순히 제 아들, 제 부친이라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다. 조국 구하기라면 누구든지 닥치는 대로 엮어 무고한 사람에게 불명예를 뒤집어 씌우는 저들의 막무가내식 진영 논리와 물타기 공작에 분노한다"며 "여당의 밀실 조국 구하기는 완전히 이성을 상실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