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 운영
상태바
구로구,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 운영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9.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한 관계 형성하는 법 알려줘
인 정호승 작가 등 명사 초청해 3회에 걸쳐 강의…내달 11일까지 선착순 접수
구로구가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 사진=구로구 제공
구로구가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 사진=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은 다음달 3회에 걸쳐 구청 강당에서 열린다.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자녀를 만든다’를 주제로 각 분야 명사들의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첫 강의는 16일 시인 정호승 작가의 ‘무엇이 자녀를 행복하게 하는가’로 시작한다. 이어 23일에는 발달음악가 김성은씨가 ‘행복한 삶을 위한 리듬 활용법’에 대해 강의한다. 30일 정신의학전문의 윤우상 박사가 ‘엄마의 무의식이 자녀를 키운다’를 테마로 부모의 심리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주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10월 11일까지 구청 교육지원과로 방문 또는 전화(860-2841) 접수하면 된다. 구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guro.go.kr/lll/)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강의별 200명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수강료는 무료.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자녀교육 길라잡이 학부모교실’이 부모 자신과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정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