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베트남 여성 대상 서비스 노하우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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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베트남 여성 대상 서비스 노하우 전파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9.09.2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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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이 24일 베트남하노이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서비스 교육 후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과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5기 훈련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24일 베트남하노이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서비스 교육 후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과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5기 훈련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 80명과 강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서비스 교육에는 본사에서 서비스컨설팅파트 교관으로 활약하고 있는 서비스훈련팀 임지원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에티켓 △올바른 자세 △이미지 메이킹 등 아시아나항공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했다.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해 아시아나항공, KOICA, 굿피플 3자간 민관협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6개월동안 서비스 교육 외에도 △회계 △컴퓨터 △한국어 △영어 등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첫 시행 이후 약 200여명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도와 현지 한국 기업, 대형마트, 보건부 초등학교 등지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 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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