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제대군인지원센터, 9월 취업워크숍 개최
상태바
강원도제대군인지원센터, 9월 취업워크숍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09.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제대군인지원센터, 9월 취업워크숍 개최(사진제공=강원도제대군인지원센터)
강원도제대군인지원센터, 9월 취업워크숍 개최(사진제공=강원도제대군인지원센터)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국가보훈처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강원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23일 센터 교육장에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취업워크숍에서는 제대군인지원제도 및 보안·경비분야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취업의 조건, 입사지원서를 중심으로 한 취업희망직무 구직전략 순으로 진행 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현장종합관리 인사담당자 김광현 상무가 보안·경비분야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취업의 조건 특강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광현 상무는 제대군인이 보안경비 분야로 취업 시 갖춰야 할 조건으로 강인한 체력과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위기 대처능력, 그리고 철저한 책임의식을 꼽았고 또한 기본적인 컴퓨터활용능력과 태권도, 유도, 검도 등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보안·경비 분야 지원 시 유리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는에서는 매월 제대군인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맞춤프로그램으로 워크숍을 개최하여 제대군인의 전직지원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