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산학일체형 캠퍼스 구축 통한 해외시장 개척 및 취업 지원
상태바
대구한의대, 산학일체형 캠퍼스 구축 통한 해외시장 개척 및 취업 지원
  • 김찬규 기자
  • 승인 2019.09.2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찬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은 24일 지역 화장품기업의 아시아시장 진출과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실습 및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태국 C4 GAOBAL 회사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화장품 산업의 육성과 양국의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실습 및 캡스톤 디자인 관련 분야 참여 △C4 GLOBAL 회사 내 글로벌 인터쉽 실시 △취·창업을 중심으로 한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업 △DHU 화장품산업 ICC 및 대한민국 경상북도 클루엔코(CLEWNCO) 소속 기업들의 제품에 대한 태국 진출에 적극적 지원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 협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2017년 베트남 호치민과 다낭, 중국 인촨시에 경상북도 화장품 브랜드인 CLEWNCO(클루앤코) 매장을 설치한 이래, 지속적으로 아시아 K-뷰티 거점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에는 11월에 태국 방콕 시내에 C4 GAOBAL 회사와 손잡고 클루앤코 전용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몽골 울란바토르에 추가 설치 예정이다.

2019년 9월 현재 80여개의 지역 화장품기업이 클루앤코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으며, 이중 상당수가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이 추진하는 산학일체형 캠퍼스(THE PLUS Village)에 입주해 있다.

대학은 산학일체형 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이 중국, 베트남, 태국, 몽골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는데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에서 학생들은 현장실습과 인턴쉽, 해외 취업으로 연계되는 기업지원 연계형 산학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