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아시아, GS25와 킥보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설치
상태바
매스아시아, GS25와 킥보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설치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09.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말까지 20여점 편의점 구축…연내 100여점 확대 예정
고고씽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사진=매스아시아 제공
고고씽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사진=매스아시아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매스아시아 ‘고고씽’은 GS리테일과 손잡고 지난 23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세계 최초로 킥보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용자는 편의점 내부에 설치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고고씽 킥보드의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 업무는 고고씽에서 자체 모집한 일반인 서포터즈 그룹 ‘슈퍼 히어로즈’가 담당한다. 향후에는 사용자가 직접 고고씽 킥보드의 배터리를 교환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받아가는 ‘긱(Gig) 이코노미’ 실현을 목표로 한다.

배터리 스테이션과 함께 편의점 외부에는 킥보드 주차 스테이션도 설치된다. 킥보드가 필요한 사용자는 GS25를 찾아 이용하고, 사용 후 주차 할 수 있다. 매스아시아는 주차 스테이션을 통해 공유 킥보드를 안정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다. GS25는 공유 킥보드 허브로써 새로운 입지를 다짐과 동시에 신규 고객 유입과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을 구축한다.

이번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과 주차 스테이션은 강남 은성점을 시작으로 9월말까지 약 20여점에 구축한다. 연말까지 강남, 서초 지역 GS25 100여점으로 확대한다. GS25 어플 ‘나만의 냉장고’ 등의 다양한 서비스와의 결합도 검토 중이다. 

정수영 매스아시아 대표는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과 주차 스테이션을 통해 차별점을 갖추고, 고고씽만의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공유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스아시아는 산업통상자원부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에 통과해 오는 11월 경기도 동탄 2신도시에서 새로 도입한 고고씽 전동킥보드로 실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