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책 읽어드립니다' 설민석 "본질에 충실한 책 선배"
상태바
[영상M] '책 읽어드립니다' 설민석 "본질에 충실한 책 선배"
  • 강미화 PD
  • 승인 2019.09.2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역사 선생님'으로 통하는 설민석 강사가 이번엔 책 읽어주는 선배로 나섭니다.

tvN 새 예능 '책 읽어드립니다'는 읽고 싶어 구입했지만 살기 바빠서 내용이 어려워서 혹은 생각보다 재미가 없어서 완독하지 못한 스테디셀러 책들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강사 설민석과 함께 방송인 전현무, 가수 이적, 배우 문가영이 출연하고 연출은 '어쩌다 어른' 정민식 PD가 맡았습니다.

설민석은 책의 본질에 충실하고 먼저 책 읽은 선배의 역할로써 책 속 이야기는 물론, 어려운 책은 쉽게 정리하고 가벼운 책은 깊이 있게 짚어주며 시청자들에게 책 속의 길을 알려줍니다.

[설민석] 우리 프로가 선을 넘는 녀석들보다는 조금 깊이 있고 알쓸신잡보다는 조금 말랑말랑한 선에서 가면 어떨까란 얘기를 많이 하고요. 본질에 충실할 때 가장 시청자들은 반응한다고 생각을 해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오로지 책을 먼저 읽은 책 선배, 부끄럽지만 제가 가진 재능과 그런 것들을 이용해서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책을 읽어주는 역할에 머물고요. 책에 주제는 전문가분들이 주로 다양한 견해를 말씀해주세요. 그래서 가르치러 나오는 게 아니라 배우는 자세로 나오는 역할에 충실하고요.

 

'언론고시 능력자'로 불리는 전현무는 인문학적 지식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논어를 사랑하는 14년차 배우' 문가영은 솔직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각자의 마음에 닿는 책 속의 세계를 다채롭게 펼쳐냅니다. 전현무와 문가영은 '타고난 이야기군' 설민석의 독서수다에 매료됐습니다.

[문가영] (녹화를 하면서) 설민석 선생님의 설명에 푹 빠졌던 것 같아요. 이미 알고 있는 책이고 저도 읽었던 책임에도 불구하고 설명해주시는 내용들이나 교수님들이나 선생님들의 여러 시선 덕분에 제가 알고 있던 지식의 한계를 뛰어넘어서 대개 폭이 넓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전현무] 설민석이란 분은 뭐든지 시간만 주면 다 설명할 수 있어요. 이거를 설명해라~ 2시간 설명합니다. (시간만 주면) 물병이 왜 이렇게 생겼느지 왜 이 재질로 만들었는지를 기가 막히게 신라시대, 백제시대 얘기하면서 이걸 설명한다. 타고난 이야기꾼이다.

[설민석] 사물을 올바르게 평가하는 이런 엄청난 혜안을 지닌 두 젊은이들과 함께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게 생각합니다.

민석과 전현무는 '선을 넘는 녀석들'에 이어 또 다시 호흡을 맞춥니다. 방송 메이트를 만난 듯 찰떡 호흡을 자랑합니다.

[전현무] 저희 둘은 이런 얘기를 한 적 있습니다. 전생에 사겼던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눈만 봐도 서로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 뭔가 방송 호흡을 떠나서 사람으로써 호흡도 잘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항간에는 그런 이야기도 하더라고요. 김성주 선배님한테 안정환이 있다면 전현무에겐 설민석이 있다할 정도로 방송 메이트를 만난 게 아닌가 란 생각이 들 정도로 (호흡이) 잘 맞습니다.

[설민석] 걱정이 있다면 둘이 스캔들이 나지 않을까... 그것 빼고는 별다른 걱정이 없습니다.

마음 속 짐작 같은 필독서, '귀에 쏙' 들어오게 정리해줄 독서 안내자들과 함께하는 '책 읽어드립니다'는 오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10분 tvN에서 방송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