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대전역서 ‘청년장병․구직자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 대전역서 ‘청년장병․구직자 채용박람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9.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5일 대전역에서 청년장병·구직자 대상 중소벤처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대전·충청 지역 중소벤처기업 20여개사와 청년장병·구직자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취업 특강 △중소벤처기업 인식 개선 교육 △청년 취업 잡(JOB)담 토크콘서트 △이력서 사진 촬영 △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전역예정 장병의 구직활동 지원을 위한 특별열차인 ‘청년장병 희망열차’를 운영한다. 서울역에서 출발해 대전역에 도착하는 희망열차에는 100여명의 청년장병이 탑승할 계획이다. 열차 안에서 △청년장병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직업 탐색 교육 △취업컨설팅 등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 전역 후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형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청년 구직난 해소를 위해 청년장병 희망열차 운영, 채용박람회 개최 등을 확대할 것”이라며 “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과 청년들의 매칭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장병․구직자는 유선 접수 혹은 대전역에서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