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강연'과 함께하는재능 나눔 청소년 진로특강 운영
상태바
'책과 강연'과 함께하는재능 나눔 청소년 진로특강 운영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9.09.2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양영디지털고등학교 1~2학년 청소년 280명을 대상으로 9월 20일(금) 오전 10시 출판기획에이전시 '책과 강연' 연구원과 함께하는 재능 나눔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책과 강연
책과 강연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면접관을 사로잡는 스피치, 면접장에서 5초를 장악하는 힘,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알짜기업 찾는 법, 합격하는 스타일링이란? 상황별 영어면접 꿀팁, 면접 시 갖추어야 할 마인드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진로특강은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7개 분야를 주제로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소프트웨어개발과 2학년 윤도윤 학생은 무엇보다 본인의 관심분야 강연을 선택하여 참여 할 수 있었던 부분이 도움이 되었고 연구원들의 현장 중심의 강연 내용을 통해 진로에 대하여 스스로 고민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능 나눔 진로특강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책과 강연'이 공동으로 기획하여 운영하였으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참가 기업을 발굴하고, 사회 참여를 이끌어 내 청소년들이 진로 및 직업 선택 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