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군포시,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 송훈희 기자
  • 승인 2019.09.2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군포시는 최근 시청 별관 1층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2019년 제1기 군포시 도시재생대학-활동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과정은 그동안 진행된 군포시 및 군포역세권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수료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해 총 31명의 수강생이 참여한다.

이들은 앞으로 5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이론수업과 실습, 의견 발표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받아 앞으로 시행될 도시재생 사업의 주축이 될 주민조직에서 리더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게 된다.

따라서 교육 과정은 도시재생 활동가의 역할, 국내 도시재생 활동가의 우수 사례, 주민회의를 운영하는 기법 등에 대한 이론․실습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과정은 시가 ‘도시재생대학’이라는 이름으로 준비한 주민역량 강화사업의 마지막 교육단계로, 이번 교육 수료생들이 앞으로 군포에서 시행될 각종 도시재생사업에서 주민 리더로 적극적으로 활동해 사업의 성공에 기여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일에는 ‘2019년 제4기 군포시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도 개강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번 기초과정의 수강생 61명은 총 8주간 매주 화요일마다 군포시청 별관 2층 회의실에서 이론 수업, 현장답사, 실습 등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관한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